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전주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광주지방국세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작성자 한승주 작성일 2025.12.15

 

전주상의, 광주지방국세청장 초청 간담

 

     - 전북경제 활력 위해 제도개선과 다양한 지원 요청

     - 김학선 청장, 기업활력 제고 위해 적극적인 세정지원 약속

 

전주상공회의소(회장 김정태)와 광주지방국세청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북 지역기업들의 활력 제고를 위해 두 손을 맞잡았다.

지난 15일 전주상의 회의실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김정태 회장을 비롯한 전주상의 회장단과 김학선 광주지방국세청장, 강신웅 전주세무서장, 최은경 북전주세무서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최근 급변하는 경제상황에 대처하고 어려움에 처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주지방국세청이 기업의 애로사항 및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간담회에서 지역상공인들은 법인세소득세상속세 수도권과 비수도권 차등 적용, 지방 취업 청년 세제혜택 확대, 국세 신용카드 납부시 카드수수료 면제, 중소기업 가업승계요건 완화, 기업 업무추진비 기본한도 상향 조정 등을 건의했다.

김정태 전주상공회의소 회장은 경제가 회복되기 위해서는 기업의 생산활동이 왕성해져야 한다고 말하며, “기업이 대내외 어려운 경제 여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세정지원 강화, 세무조사 완화 등 기업지원을 위한 실효성 있는 세정 지원을 요청드린다고 강조했다.

김학선 광주지방국세청장은 전북 기업인들이 국세행정 업무에 소외감과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애로를 청취하고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고,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우리 지역 기업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세정지원 강화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전글, 다음글
2026 신년인사회 및 제20회 전북경제대상 시상식 개최
광주지방국세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전북지방조달청장 초청 기업인 간담회 개최

전주상공회의소

(우)549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홍산로 276(사무국 7층 / 자격시험, 공동인증서 6층)

Copyright (c) 2017 j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