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전주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선진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노사화합 한마음 대회 개최
작성자 안설미 작성일 2018.11.04

 

선진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노사화합 한마음 대회 개최

노사화합 선언문, 등산대회, 레크레이션 등 다채롭게 전개

55개팀 3백명 참가, (주)휴비스 최우수상 영예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선홍)는 지난 3일 전주시 양묘장과 완주군 묵방산에서 제22회 노사한마음 다짐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이선홍 전주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하여 김양원 전주시 부시장, 송금현 전라북도 기업지원과장, 최홍철 한국노총 전북지부 부의장, 양헌우 고용노동부 전주지청 근로감독관을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장과 기업체 임직원 등 3백여명이 참여했다.

이선홍 전주상공회의소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경기가 어려울 때 일수록 노사가 한마음으로 뭉쳐야 대내외 어려운 경제여건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다”라며 “이번 노사한마음 다짐대회가 노사의 힘을 결집시키고, 서로를 더 깊이 이해하는 소통의 장이 되어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노사한마음 다짐대회에 참석한 3백여명의 지역 기업체 임직원들은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사회통합을 이루어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건전한 노사문화 정착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협력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하는 ‘노사 한마음 선언문’을 채택․발표하였다.

이후 치러진 등산대회에서는 남자 3명과 여자 1명이 한팀이 되어 진행되었으며, 그 결과 (주)휴비스 산악팀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우수상에는 (주)전북은행, (주)하이코리아 팀이, 준우승에는 (주)전주페이퍼, 아데카코리아(주), 씨제이제일제당(주) 남원공장 산악팀이 각각 수상하였다.

또한 참가선수들이 선정한 인기상을 비롯한 노사화합상, 자연보호상, 페어플레이상, 협동상, 전북산악연맹회장상 등 총 18개팀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으며, 끝으로 다채로운 레크레이션 행사와 장기자랑에 이어 경품추천으로 대회는 마무리 됐다.

아울러 이날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온 우수기업인 동서콘트롤(주) 박춘경 대표이사, 대주코레스 박주정 대표이사, (주)금강유리 김정곤 대표이사가 전라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하였다.

한편 건전한 기업문화를 정립과 노사화합을 이끄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전주상공회의소 노사화합한마음 등산대회는 바람직한 노사문화 정착을 유도하고 도내 기업유치 및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 한다는 취지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도내 기업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전글, 다음글
용산역內 전북 비즈니스라운지 인기
선진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노사화합 한마음 대회 개최
하반기 일자리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전주상공회의소

(우)549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홍산로 276(사무국 7층 / 자격시험, 공인인증서 6층)

Copyright (c) 2017 j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