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전주상공회의소

정책건의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전북의 제3금융중심지 지정 재도전과 금융그룹 전북 투자 환영 성명
작성자 김가현 작성일 2026.01.30

= 전북의 제3금융중심지 지정 재도전과 금융그룹 전북 투자 환영 성명 =

 

KB금융지주·신한금융지주 전북 투자 방침을 환영하며,

전북의 금융중심지 지정을 위해 역량을 결집하겠습니다

 

전북혁신도시가 국민연금공단을 중심으로 한 금융생태계 조성의 기반을 점차 갖추어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29일 전북특별자치도가 금융위원회에 금융중심지 지정 신청서를 제출한 데 이어 최근 KB금융지주와 신한금융지주의 전북 투자 추진 방침을 발표한 것에 대해 전북 지역 상공인 모두는 깊은 환영의 뜻을 표합니다.

 

이번 금융중심지 지정 신청과 주요 금융지주사의 전북 투자 추진은 전북혁신도시가 대한민국 금융산업의 새로운 성장 거점으로 도약하는데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며, 나아가 지역 균형발전은 물론 국가 금융 경쟁력 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전북혁신도시가 제3금융중심지로 지정되기 위한 제반 여건이 성숙 단계에 접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금융지주 그룹의 투자는 상징성과 실질성을 동시에 갖는 의미 있는 진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이는 향후 다른 금융지주 및 금융계열사들의 참여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이에 전북 지역 상공인들은 전북도민 모두와 뜻을 함께하여 금융기관 이전과 투자가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이며, 금융·산업·인재가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지속가능한 금융생태계 조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또한 정부, 금융기관, 지역사회 간의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전북이 대한민국 금융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선도하는 중심지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습니다.

 

전북상공회의소협의회 회장 김 정

 

이전글, 다음글
안호영 국회의원의 완주·전주 통합 찬성 입장에 대한 상공인 성명
전북의 제3금융중심지 지정 재도전과 금융그룹 전북 투자 환영 성명
새만금 핵융합 연구시설 전북배제에 대한 지역상공인 긴급 성명

전주상공회의소

(우)549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홍산로 276(사무국 7층 / 자격시험, 공동인증서 6층)

Copyright (c) 2017 jcci,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