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전주상공회의소

포토뉴스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전주상의 정체성 확보 위한 정책개발자문단 출범
작성자 이태훈 작성일 2024.04.26

전주상의 정체성 확보 위한 정책개발자문단 출범

행정, 기업지원, 법률, 금융 등 각 분야 8명 전문가 구성

 

전주상공회의소(회장 김정태)는 지난 423일 상의회관 중회의실에서 정책개발자문단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전주상공회의소 정책개발자문단은 행정, 기업지원, 법률, 금융, 소방안전, 언론 등 각계 전문가 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주상의 주요 사업에 대해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 개진을 통해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허남석 전 전남 곡성군수가 위원장으로 선출되었으며, 위촉장 수여와 전주상의 제25대 의회 공약에 대한 자문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자문 및 토론시간에는 완주산업단지 활성화 및 편의도모와 관련하여 완주산단 지원담당관 발령으로 완주산단 기업들의 애로수렴과 서비스 지원 등을 더욱 강화해 줄것을 요청했다.

, 오는 10월 전주에서 개최되는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와 관련하여 지역 상공업계가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조속한 시일 내에 마련해야 할 것이며, 대회 개최를 통한 실익을 얻을 수 있는 방향에 대해 관련 기관과의 협조체계 구축을 당부하였다.

김정태 회장은 전주상공회의소의 중요한 정책결정이나 사업개선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정책개발 자문단이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주요 역점사업에 대해 자문단의 고견을 듣고 합리적인 전략을 수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상공회의소 정책개발자문단(위원장 허남석 전 곡성군수)은 정기적으로 격월에 회의가 있을 예정이며, 위원으로는 김한광 전 전주MBC 사장 손경호 전 전주 완산덕진소방서장 유길종 변호사 전대식 전주상공회의소 사무처장 정원탁 전 전북중소벤처기업청장 한종관 전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 현정기 전 전주상공회의소 부장이 위촉되었다.

 

이전글, 다음글
중대재해처벌법 설명회
전주상의 정체성 확보 위한 정책개발자문단 출범
양동구 광주지방국세청장 초청 상공인 간담회

전주상공회의소

(우)54969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홍산로 276(사무국 7층 / 자격시험, 공인인증서 6층)

Copyright (c) 2017 jcci, All Right Reserved.